네메시스(Nemesis) 코믹 북 캠페인 제 1 임무 개요 Nemesis



제 1 임무  편성


※ 수행할 임무

1. 엔진 3 개를 모두 수동으로 작동시킨다.
(정상 작동(Working)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2. 아무나 한 명이 통신실(Communication Room)을 이용해 세드나 교통 통제소 시스템을 해킹한다.
(통신실(Communication Room)에서 신호 보내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3. 뒤이은 임무에 필요할 것으로 추정되는 물품을 최대한 많이 입수한다.
4. 시간 내에 동면실(Hibernatorium)로 돌아온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임무를 완수하는 법을 참조하십시오.)



※ 임무 개요.

이번 임무는 이하에 기술된 예외사항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협동(Cooperative) 모드 규칙을 따릅니다.

● 함선의 일부 구역에는 접근 할 수 없습니다.
● 탐험(Exploration) 토큰은 특별한 사건(Event)을 유발하는데 사용됩니다.
● 해병대(Marine)가 도중에 강행 승선합니다! 시간이 얼마 없습니다.
● 침입자(Intruder)의 존재나 소음 굴림(Noise roll)은 제외됩니다.
● 여러분이 획득한 물품이나 인물의 상태는 다음 임무로 계승됩니다.
● 사건 시기(Event Phase)에 사건 카드(Event Card)를 뽑지 않습니다.


※ 임무 편성

1. 아리아드네(Ariadne) 보드를 펼칩니다.
(기본 우주선 보드의 뒷면에 있는 다른 우주선 보드를 펼칩니다.)
2. 지휘실(Command Center) 타일을 보드의 슬롯 A(011)에 배치하고, 해당 방의 물품(Item) 숫자를 
0 으로 맞춥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이곳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3. 감시실(Monitoring Room)은 슬롯 B(010)에, 둥지(Nest)는 슬롯 C(012)에, 연구실(Laboratory)를 
슬롯 D(017)에 배치합니다.
4. 사건(Event) 10 토큰과 입실시 즉시 발생(On Entry) 토큰을 감시실(Monitoring Room)에 배치합니다.
사건(Event) 2 토큰과 입실시 즉시 발생(On Entry) 토큰을 둥지(Nest)에 배치합니다.
5. 통신실(Comms Room) 타일을 슬롯 E(015)에 배치하고, 고장(Malfunction) 마커를 배치합니다.
6. 탈출구(Evacuation Section) A 와 B 를 슬롯 F(007)와 슬롯 G(009)에 배치합니다.
 이번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탈출구를 이용할 수 없지만 스토리 진행에 따른 사건을 위해 필요합니다.
7. 모든 기관실에(Engine Room) 손상(Damaged) 엔진 토큰을 배치합니다.
 기관실을 향한 문은 모두 폐쇄(Closed) 상태입니다.
8. 기본 규칙의 임무 편성 부분을 참조하여 플레이어들에게 인물(Character)을 하나씩 무작위로 배정하고, 
행동 카드 뭉치(Action Deck)와 물품 카드 뭉치(Item Deck)를 준비합니다.. 
9. 화재 통제실(Fire Control), 발전실(Generator), 대피용 비상구(Evacuation Hatch)를 
방(Room) 타일에서 제거합니다.
 남은 방(Room) 타일을 잘 섞어서 무작위로 하단의 노란색 슬롯에 배치합니다.

주의 사항 : 
 함선의 전면부는 이번 임무에서 접근할 수 없는 구역이며, 
탈출구(Evacuation Section)을 제외한 방(Room) 타일을 배치하지 않습니다.
 게임의 인물(Character)들은 누구든, 어떤 상황에서든 함선 앞쪽의 검은 색 구역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10. 이 게임만의 탐험(Exploration) 토큰을 준비합니다.(총 8 개)
 슬라임(Slime) 1 개, 문(Door) 1 개, 침묵(Silence) 1 개, 위험(Danger) 1개, 화재(Fire) 1개, 고장(Malfunction) 3 개,
만약 가지고 있는 해당 토큰이 하나 이상일 경우, 제일 낮은 물품(Item) 숫자가 기입된 토큰을 우선 선택합니다.

11. 준비된 탐험(Exploration) 토큰을 섞어 지휘실(Command Center)을 제외한 방(Room) 타일에 무작위로 배치합니다.

주의 사항 :
 이번 임무에서는 탐험(Exploration) 토큰을 뒤집었을 때, 관련된 사건이 즉시 발생하고, 
기입된 물품(Item) 숫자의 물품(Item)이 배치되기만 합니다.
탐험(Exploration) 토큰과 관련된 다른 규칙은 모두 무시합니다.

12. 시간(Time) 마커를 자폭(Self-Destruct) 트랙에 올려둡니다.
>> 플레이어 숫자가 2 인이면 3
>> 플레이어 숫자가 3 인이면 2
>> 플레이어 숫자가 4 인 이상 이면 1

 사건(Event) 6 토큰을 자폭(Self-Destruct) 트랙 해골 슬롯에 올려둡니다.
 시간(Time) 마커가 자폭(Self-Destruct) 트랙의 해골 슬롯에 도착하면, 함선이 자폭하는 대신
사건(Event) 6 이 발동합니다.


※ 배치도




※ 임무를 완수하는 법

♧ 모든 엔진이 작동 상태로 신호 보내기를 완료한 경우, 플레이어들은 언제든지 투표를 통해 
탈출(Take off)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투표 결과가 동점이라면, 지금 첫 번째 플레이어(First Player) 토큰을 가진 사람이 결정합니다. 

♧ 탈출(Take off)이 결정되면 즉시 결말 Ⅰ이 발동합니다.
 이를 확실히 하기 위해 결말(Ending) Ⅰ 토큰과 이야기 발생(Story-triggered) 마커를 
동면실(Hibernatorium)에 배치합니다.

♧ 탈출(Take off)시 동면실(Hibernatorium)에 있지 않은 인물(Character)은 사망으로 간주됩니다!


※ 시작하기

 게임은 기본 규칙을 따라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이하에 기술된 사건(Event)이 발동합니다.
 사건(Even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믹북에 자세히 후술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턴이 모두 끝나면 자폭(Self-Destruct) 트랙에서 시간(Time) 마커를 해골 슬롯을 향해 한 칸 
움직여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 사건(Event) 목록

                                              ▶ 점액(Slime) → 사건(Event) 1 발동
                                              ▶ 둥지(Nest) → 사건(Event) 2 발동
                                              ▶ 위험(Danger) → 사건(Event) 3 발동
                                              ▶ 화재(Fire) → 사건(Event) 4 발동
                                              ▶ 침묵(Silence) → 사건(Event) 5 발동
                                              ▶ 고장(Malfunction) → 사건(Event) 7 발동
                                              ▶ 문(Door) → 사건(Event) 8 발동

사건 클릭시 해당 사건 내용과 연동됩니다.



자, 이걸 펀딩 참가자에게 책과 토큰 등의 물리적 보상이 아닌 웹으로 공개한다구요?
글쎄요…

변방의 작달만한 곳이지만 이 게시물은 일종의 시위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건 웹 공개만으로는
보드 게임 하시는 분들을 절대 만족시키지 못할 겁니다.
어쩌면 한국어판을 다시 펀딩할 기회가 영영 없을지도 모르지만,
부디 1, 2 권 모두 실물로 만나볼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제 개인의 탐욕에서 태어난 조악한 번역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974
469
124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