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견 곤충처럼 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견고한 외골격으로 인해 단단한 외피를 자랑하며, 두부의 큰 턱에는 다수의 내치가 있습니다.
양측 완부(腕部)에는 경도가 강철보다 높은 날카롭고 뾰족한 발톱이 돋아나 있습니다.
유인원들 처럼 약간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로 직립 보행을 하기 때문에 오해하기 쉽지만,
악모류(Ambull)의 실제 평균 신장은 꽤 큽니다.
등을 펴고 똑바로 선 자세로 큰 턱을 치켜 들면, 평균 전장이 4 미터에 달합니다.
악모류(Ambull)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긴 수명을 유지하는 사회적인 동물로
가족 간의 정이 매우 돈독합니다.
성인 악모류(Ambull) 1 마리는 4 ~ 7 마리의 가족을 부양할 수 있습니다.
아주 희미한 불빛만 있어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적외선 영역도 감지 가능합니다.
게다가 땅을 파기에 알맞은 다리와 손톱을 지니고 있어
땅속에서 흙과 바위를 가리지 않고, 엄청난 속도로 주파 가능합니다.
악모류(Ambull)가 제일 좋아하는 먹이는 파행류(爬行類; Crawler)로
땅 속을 숨어다니는 파행류(Crawler)들을 잡아 먹기 위해
땅속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고 추정됩니다.
이들의 지저 왕국과 땅굴은 마리 당 수 킬로미터에 이를 정도로 거대합니다.
거대한 땅굴망으로 이루어진 악모류(Ambull)의 둥지는
태양계에 위치한 루터 맥킨타이어(Luther McIntyre) IX(9) 이라는 죽음의 행성(Death world)의 사막에서
유래했을 것이라 추정하고 있습니다.
밤이 되면 지상으로 나와 사냥하거나 약탈을 자행합니다.
가끔 이런 사냥이나 약탈은 무리를 지어 자행됩니다.
또한 살아있는 생명체가 그들의 둥지에 침범한 경우에는 낮/밤을 가리지 않고 사냥당합니다.
사냥감을 갈기갈기 찢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산채로 지하로 끌려들어간 희생자는 보통 다른 가족들의 먹이로 활용되지만,
때로는 어린 악모류(Ambull)에게 사냥을 가르치기 위한 교재로 쓰이기도 합니다.
악모류(Ambull)는 보통 살아있는 먹이를 바로 잡아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시체나 부패한 음식을 가리지 않고 먹어치웁니다.
악모류(Ambull)는 환경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델타(Δ)급 수송 금지종으로 분류되어 있어
사적인 거래 및 행성간 수송이 금지되어 있습니다만,
어디에나 있는 욕심쟁이들(돈을 주체하지 못하는 귀족들이나, 사교 집단 등등)은
비밀리에 이들을 수입하여 불법 투기장에서 사용하거나 과시용, 혹은 경비용 등등으로 사용합니다.
이런 불법 행위의 말로는 대부분 좋지 않은 결말로 끝나는데,
특히 유년기에 있는 악모류(Ambull)의 경우 손쉽게 탈출하여 재앙급의 환경 파괴를 불러옵니다.
적대적이지 않은 환경에, 천적이라 불릴 만한 존재가 없으면서,
특히 가축이나 인간같이 사냥하기 쉽고 야들야들한 먹이가 많은 행성에서 탈출한 악모류(Ambull)는
무시무시한 번식혁을 보이면서 거대한 위협으로 다가옵니다.
그 결과 현재 제국 각지에서 특히 사막지형에서 심심치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사는 행성이 달라지고 수세대가 지난 악모류(Ambull)들 간에 유전적인 차이나 변화는 거의 없으며,
환경의 차이에도 외형의 변화나 차이가 전혀 없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모류(Ambull)는 피부색의 변화 말고는 외형적 유전적 변이가 전혀 없습니다.
이들이 보여주는 돌연변이에 대한 극도의 저항성은 제국 과학자들에게 매우 좋은 연구 주제로
다양한 가설을 놓고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지만 아직 이렇다할 결과는 없습니다.
제국 공학부(Adeptus Mechanicus)소속 연구원들은
지금까지 그 어떤 오염이나 방사선, 심지어 왜곡계(Warp)에 던져놔도 혼돈의 오염까지 면역인 이들이
인간이 그 어떤 지옥같은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의 열쇠가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프로메슘(Promethium) 정제소 방어임무를 맡은 발할라(Valhalla) 제 597 연대원들은
임무 도중 악모류(Ambull)를 목격했습니다.
순간이동 문맥(門脈; Warp Portal)을 따라 사막행성에서 넘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하에서 프로메슘(Promethium)을 추출하던 기술자들을 기습하기 시작했습니다.
피해가 심해지자 정치장교(Commissar) 사이프하스 케인(Ciaphas Cain)은 토벌대를 구성합니다.
사이프하스 케인(Ciaphas Cain)과 토벌대는 사막지형에서만 거주한다는 악모류(Ambull)가
단단한 암반과 얼음으로 이루어진 시미아 오리차카에(Simia Orichalcae)의 지하에서도
상당히 빠르게 이동하는 걸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케인(Cain)은 이단심문관 앰버레이 베일(Amberley Vail)과 한 고급 호텔에서 저녁식사를 하는데,
…룸서비스 메뉴로 악모류(Ambull) 스테이크가 등장합니다.
(건장한 남녀가 침실에서 만나서 왜 룸서비스를 시키는지, 자세한 내용은 소설을 보시길 바랍니다.)
악모류(Ambull) 고기는 그록스(Grox) 고기와 맛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둘 다 가공의 고기인데 대체 무슨 맛인 걸까요????)

나는 한 번 이상, 내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을때, 다른 자들에게 금기시되는 수단을 사용했다.
하지만 그 수단의 결과가 제국을 강하게 만든다는 확신이 있으면, 나는 만족했다.
악모류(顎牡類; Ambull)도 그런 종류의 수단들 중 하나다.
사실 악모류(Ambull)는 칼리시스 구역(Calixis Sector) 토종 생명체가 아니다.
이들은 제국령 어디선가에서 수입된 외계종이다.
외부에서 칼리시스 구역(Calixis Sector)으로 강제로 들여와
이 강인한 생명체를 자신의 재력으로 구속할 수 있을 거라 착각했던 자들에게
고가로 팔려나간다.
이들이 왜 제국에서 파문당할 위험을 감수하고 악모류(Ambull)를 얻고자 했는지는
이제 비밀도 아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생존이 가능하다.
몇몇 사람들은 제대로 길들이기만 한다면
무시무시한 호위병이 되거나 공격용 병기로 쓰일 수 있다고 제멋대로 생각한다.
특히 자신감과 망상에 빠진 자들은
이 짐승을 길들이는 것이 엄청난 업적과 본보기가 될거라 생각한다.
많은 어리석인 자들이 이 유혹에 빠져 자신의 생을 비참하게 마감했다.
고로 나는 아군과 내 수하들에게는 이 괴수를 보는 즉시 사살하라고 명령했다.
작은 이익에 눈이 멀어 자신들 스스로에게 멸망의 저주를 걸어버리는 멍청한 이단자들이 넘쳐난다.
뒤늦게 알아차려봤자, 너무 늦었겠지.
이 수단에 넘어간 멍청이들의 말로를 묵묵히 증거하고 있다.
물론 마지막 끝장은 내가 직접 했지만 말이야.

지능을 제외하면 인간보다 모든 면에서 우월하며 주로 발톱과 턱으로 공격합니다.

덧글